도적:칼의 소리, 넘어가기엔 너무 아쉬운 조연들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도적:칼의 소리, 넘어가기엔 너무 아쉬운 조연들

반응형

저번 글에서는 주연 위주로 도적:칼의 소리 등장인물을 살펴봤습니다. 원래는 줄거리와 주연 정도로 콘텐츠 글을 마무리하기도 하지만, 이 드라마는 조연들까지 연기를 너무 잘해서 조연 편까지 준비해 봤습니다.

 

1. 언년이

언년이, 배우 이호정

 

모델이자 배우인 이호정 님이 맡으신 역할 '언년이'입니다. 이윤(김남길)을 죽이라는 의뢰를 받고 간도로 향하는 총잡이 역할입니다. 중간에 이호정 님의 액션신이 나오는데 너무 잘하셔서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슨 일이든 하고 누구든지 죽이는 그녀는, 이전에 살려 주었던 김남길을 다시 만나게 되며 또 다른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이호정 님의 넷플릭스 시리즈 첫 출연작입니다. 이전에 다른 드라마에서 한소희 님과 연기를 하며 친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드라마는 보지 못했지만 이 드라마에서 충분히 그녀가 연기를 잘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2. 김선복

김선복, 배우 차청화

 

배우 차청화 님이 연기하신 김선복은 일명 '장사의 귀재'입니다. 명정촌의 사업가로 여관을 운영하며 무기 거래 사업을 합니다. 노비 출신으로 같은 신분이었던 이윤(김남길)을 아끼고 도와주는 조력자 역할입니다. 차청화 님은 믿고 보는 배우로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녀의 필모만 봐도 굵직굵직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조연 역할을 맡아 열연을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배우 얼굴 모르는 사람 없을 것 같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목소리랑 연기 모두 부담스럽지 않고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3. 강산군

강산군, 배우 김도윤

 

도적단 멤버 중 하나로, 설악산 포수 출신이다. 특징은 신기에 가까운 사격술로, 호랑이를 사냥해 산군(산을 지키고 다스리는 신)이라는 별명을 지닌 인물이다. 유쾌한 성격이 군데군데 보여서, 개인적으로 호감이 갔던 캐릭터인데 초반부터 어딘가 아픈 모습을 보인다. 중반 이상까지는 죽거나 하진 않지만, 후반부에서 무슨 병인지 등에 관해 나오게 될 전망이다. 

 

4. 초랭이

초랭이, 배우 이재균

배우 이재균이 맡은 '초랭이' 역입니다. 까불거리는 성격으로 허술한 듯 하지만, 어딘가 숨겨진 비밀이 있는 듯한 캐릭터입니다. 남사당패에서 초랭이 탈을 쓰고 각종 곡예를 했던 인물로 사격은 못하지만, 쌍도끼를 주 무기로 사용합니다. 강산군의 사격 수업에서 사격 실력과 쌍도끼 실력을 모두 보여주며, 극과 극을 달리는 인물입니다. 입체적인 인물로 어떤 캐릭터인지는 결말까지 봐야 나올 듯한 느낌!

 

 

요즘 핫한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 칼의 소리의 조연들까지 살펴봤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조연들이 열연을 펼쳐 주어서 어색한 역이 없는데요. 한 번쯤 꼭 시도해 볼 만한 드라마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