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의사도 유투버 시대, 도움되는 의사 유투버 추천
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이제는 의사도 유투버 시대, 도움되는 의사 유투버 추천

반응형

 

일명 '사'자 직업인 고소득의 주인공 의사들도 이제는 유투버를 하는 시대가 되었다.

간단한 지식은 굳이 병원을 안 가고 해결하고 싶은 일반인으로서는 너무 고마운 일이다.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을 YOUTUBE에서 서치 해본 결과, 도움이 되었던 의사들을 소개한다.

 

 

1. 동네 의사 이상욱

 

"외면으로 내면을 살린다."는 모토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강남의 피부과 원장이다.

 

2023년 2월 3일 기준 약 8.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업로드한 동영상이 10개뿐인데도 이 정도면 많은 구독자를 모았다. 나 또한 제일 처음으로 그를 소개하는 이유는 여러 의사 유투버 중에 1개의 영상을 보고 바로 효과를 본 의사이기 때문이다.

 

 

 

제가 제일 처음 보고, 보자마자 따라해 효과를 본 영상은 "강남 피부과 원장이 실제로 하고 있는 홈케어 루틴 (집에서 이것 하나는 꼭 하세요!!)"였다. 링크를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 보기 바란다.

좋았던 점은 어떤 순서로 기초 화장품 성분을 써야 하는지 알려주는데, 그가 추천한 게 아니여도 필수 성분이 들어간 것을 사용하니 모공이 줄어들고 속건조가 잡히는 효과를 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CPwlV8jLea8 

 

 

2. 양브로의 정신세계

 

양브로의 정신세계는 정신과 전문의 2명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양재진(형), 양재웅(동생).

두 분 다 가끔씩 TV 출연을 하시기 때문에 조금 친근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양재웅 님은 유명한 러브 리얼리티 쇼 '하트시그널'에 패널로 출연했었다.

 

요즘 현대인들은 정신적으로 힘들거나 아픈 사람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어떤 때는 자신이 힘들거나 지쳤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인간관계나 회사 생활에서 난감한 상황에 처하거나 아니면 조금 더 현명하게 대처하고 싶을 때 보면 좋다.

 

 

그 외에도 인간의 호기심은 다양하다. 내가 굳이 처한 환경이 아니더라도, '조현병은 어떤 것인지, 가스라이팅은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고 싶다' 등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3. 정선근 TV

 

 

설명 전에 이미지부터 보면 심플하다. 유튜브 채널이 뭔가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근래에 자세가 바르지 않았는지 척추가 아파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채널이다. 몇 가지 영상을 했는데 좀 도움을 받는 것 같아서 꾸준히 시청하려고 한다.

그리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찾을 수 있는 그의 필모그래피.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님이면 업계 최고 전문가 아닐까 싶다.

아직 척추 영상 말고 다른 영상을 보지는 않았지만, 전문분야가 어깨, 무릎, 팔목 등 관절 쪽이니 다른 불편함이 있으신 분들도 영상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정신적인 것부터 신체적인 부분까지. 그리고 외향적인 미용까지 모두 다 전문적인 의사의 지식과 함께라면 더욱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인터넷에서 조금만 찾아도 의사들의 의견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참 편리한 삶이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아도, 구독해놓고 틈틈이 보면서 더욱 윤택한 삶을 영위해 보는 것은 어떨까.

 

 

 

728x90
LIST